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면도(2011. 6. 19)

폰사진

by 산정(지홍석) 2011. 6. 21. 10:22

본문

반응형

 

   *꽃지해수욕장.

 

   *안면암

   *안면암

   *안면암

 

 

   *수목원

   *자연휴양림 삼해봉

 

   *삼해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해바다

 

 

                    *휴양림소나무

    *꽃지해수욕장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안면읍 소재지를 지나 방포 마을 넓은 벌판을 지나면서 나타나는 송 림 둔덕에 위치해 있다. 안면대교에서 고남,영목항 방향 15km 지역에 있으며 꽃지 삼거 리에서 고남, 영목항쪽으로 직진하면 송림사이로 오른쪽에 연두색 수목원의 휀스가 보이 고 왼편에는 휴양림 매표소와 주차장이 보이는데 도로가 휘는 구간이고 직진 차량의 과속 이 있어 좌회전 진입시 직진차량이 없는지 살펴보고 조심해 들어와야 된다.자연휴양림으로 들어서는 순간 시원스레 쭉쭉 뻗어오른 소나무들에서 뿜어나오는 솔향기 에 정신은 곧 맑아진다. 보도블럭을 깐 길 안쪽으로 들어서면 산림전시관이 보인다. 산림 전시관에는 목재 생산 과정과 목재의 용도,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일목요연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다.전시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 고개를 넘어서면 이윽고 숲속의 집이 전개된다.산자락에 일렬로 배치한 숲속의 집은 모두 18동으로, 가스레인지, 취사용품,샤워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개인세면도구는 준비해야 한다.

 

ㅇ수목원: 안면송 향기 그윽한 공간에 조성된 수목원지역은 그 자체가 정원이다. 안면도자 연휴양림 인근에 조성한 이곳은 숲 속의 고요함과 신비로움을 맛볼 수 있는 하늘이 내려 준 공간이다.총면적 42ha로 이중 12ha를 집중 조성한 수목원에는 한국전통정원을 비롯해 각종 테마 원이 들어서 저마다 멋과 향을 지니고 마치 품위 경쟁을 벌이는 듯하다. 한국의 전통정 원으로 거듭난 아산정원이 그렇고 교육적 활용도가 뛰어난 생태습지원, 지피원, 식용수원 등의 테마원도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자연미를 그대로 살려 오히려 정겹고 다정하게 다가 갈 수 있습니다.

 

ㅇ안면암:대한불교 조계종 제17교구 본사 금산사 말사(末寺)인데 3층 높이의 화려한 대웅전이 확 트 인 천수만을 바라보며 웅장하게 서 있고 선원, 불경독서실, 삼성각, 용왕각, 불자수련장 등이 전각 이 들어서 있다. 안면암은 지난 1998년 많은 불자들의 뜻을 모아 건축되었다. 안면암은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지만, 아름다운 경관이 널리 알려져 주말과 주 중에 많은 불자들과 일반 관광객의 발 길 이어지고있다. 비로전, 나한전 외에도 절 건너편 천수만내 여우섬과 조구널섬 사이에 부상탑(浮 上塔)을 세우는 등 최근 2년 새 사세를 크게 확장해 더욱 볼거리가 많아졌다. 안면암 부상탑은 전 세계에서도 유일할 것 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