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리도 트레킹, 천둥산 벌바위 둘레길, 해양 드라마 세트장

산정의 명산소개

by 산정(지홍석) 2020. 2. 6. 17:53

본문

반응형


실리도 초애섬


제 2전망대 지나 데크길(천둥산과 벌바위 조망)






초애섬, 바닷물이 넘 투명하다


가야 할 벌바위 둘레길(벌바위와 천둥산)


초애섬



벌바위 둘레길, 전망대 정자



전망대 정자 주변





천둥산 정상 주변에서






내림길에서 바라 본 원전마을과 초애섬과 실리도


벌바위 둘레길 안내도(원전마을 하산지점)



*장소 이동*


해양 드라마 세트장



지금 한창 "바람과 구룸과 비 " 촬영중(TV조선




세트장은 파도소리길과 연결되어 있다.





*제가 찍은 실리도, 벌바위 둘레길 동영상입니다*


창원 실리도, 천둥산 벌바위둘레길, 해양 드라마 세트장 


1.실리도:

  실리도(實利島)는 창원시 구산면의 남동쪽 끝에서 약 500m 떨어져 있는 섬으로, 면적은 215천㎡이며, 길이 약 740m, 해발고도 85m로서 현재 55가구 122명 정도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창원시 구산면 심리 끝에 위치한 원전항에서 도선으로 약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 하루 총 7번 운항(필요한 경우 수시로 운항)하는 배편을 이용해서 접근이 가능하다. 남해안 도서의 특성이 살아 있는 수려한 해안경관과 갯벌이 잘 발달하여 있으며, 복지회관과 특산물 판매장, 섬을 가로질러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이 설치되어 있다.
 ㅇ러일전쟁 당시에는 러시아 해군의 주둔지로, 러시아가 일본에 패배한 이후에는 일본의 진지로 활용되었던 곳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해군시설 일부가 이 섬 남단부에 위치해 있다. 예부터 과실나무가 무성하여 마을 이름을 실리도로 명명했다고 하며 특히 매실·딸기·밤 등이 많이 생산되었고, 지금도 매실나무의 고목이 남아있다고 한다. 오염되지 않은 남해     안의 해안전경과 청정한 바다 빛을 볼 수 있는 육지와 가까운 섬이자 볼락과 가자미 등이 잘 잡히는 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이다, 또한 인근지역의 '저도 둘레길 코스'와 드라마 “김수로” 촬영지로 유명한 해양 드라마 세트장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ㅇ이 섬의 북동쪽에는 초아도라는 작은 섬이 하나 있는데, 이 지역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섬의 모습이 아득한 옛날에 이 섬에 살았던 어느 과부가 어린 아들을 데리고 그 섬에 조개 캐려고 갔다가 물이 차는 바람에 정신없이 건너오는데 외동 아들을 깜빡 잊고 자기만 건너 와, 두 다리를 뻗고 통곡을 하면서 아이를 부르고 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2. 총 산행 거리 및 소요시간:  실리도: 약 2.1km,, 약 1시간 30분 정도, 벌바위 둘레길 3.4km, 1시간 40분 정도


3. 전체 진행 방향 및 예정시간
대구07:30-원전항선착장10:20 -실리도: 제1전망대 - 제2전망대 - 전망대 - 해안도로 - 선착장-원전항11:30 *원전벌바위둘레길 : 원전마을삼거리 → 원전둘레길입구 → 갈림길 → 벌바위 → 갈림길 → 천둥산정상 → 갈림길 → 원전둘레길출구 → 원전마을 삼거리길 ->해양드라마 세트장 이동 -17:00-대구19:00 정도 예상


4. 해양드라마세트장: 

  타임머신을 타고 가야시대로 거슬러 가는 여행지다. 마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야철장, 선착장, 저잣거리 목조건물 25채와 선박 3척 등이 들어서 있다. 세트장에서는 옛 시대의 생활풍습과 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2010년 4월 조성된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이용 중이다. 2010년 MBC 드라마 “김수로”가 처음 촬영되었고, 이후 “무사 백동수”, “기황후”,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징비록”, “육룡이 나르샤” 등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됐다. 해양드라마세트장에서는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드라마 촬영을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해양드라마세트장에는 예쁜 바다와 바다를 곁에 두고 걸을 수 있는 길이 있다. 향기나라 옆 숲길에서 시작해 선착장 세트장으로 돌아오는 파도소리길은 파도 소리가 예쁜 해양숲길이다. 1.7km에 이르는 파도소리길에는 전망대와 해양 데크로드도 설치됐다.



산정투어. 산정 도보여행  010-3818-078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