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 대금산 진달래

포토산행기

by 산정(지홍석) 2017. 4. 11. 15:03

본문

반응형


대금산 진달래 파노라마(클릭하면 커집니다)

상포마을 , 대금산 입구

시루봉에서 외포항을 바라보며...(지도상 봉우리 이름과 틀릴수도 있습니다)

시루봉에서 바라 본 대금산 정상부

시루봉에서 외포항을 내려다보며...

시루봉에서 가덕도 주변을 응시해 본다.

편백나무 숲(정상 가는 길 안부)


3인 삼색

삼인삼색2


정골재, 진달래 축제장

후미조, 일명 테마산행조 기념촬영
























대금산 정상 전망대에서 바라 본 시루봉






상포마을에 복사꽃이 절정이다




외포항에서 바라 본 망월봉!

외포항은 대구의 주산지(?), 전국의 30%가 이곳에서 출하된다.



거제 대금산(大金山,438.4m) 진달래 바다조망 [산행일: 20217. 4. 9]

 

1.개요:거제도 장목면 대금리를 비롯하여 연초면 이목 뒷산으로 거제의 북단에 위치해 있다. 해발이 438.4m로 신라 때 쇠를 생산했던 곳이라 하여 대금산, 산세가 순하고 비단 폭 같은 풀이 온 산을 뒤덮고 있어 크게 비단을 두른 산이라 하여 대금(大錦)산이라고도 한다. 대금 산 중봉을 가르켜 중금산이라 하며 조선조 말기에 축성한 성이 있으며, 이 성은 대금, 시방, 율천 등 삼개 마을 주민과 같이 성을 쌓고 군량을 저장하여 남해안의 각 진에 공급하였다는 산성이며, 이곳에는 약수터와 기우제를 올린 제단이 있고, 약수터는 칠석과 보름에 많은 사 람이 찾아 목욕하고 음용하기도 한다.

정상에 오르면 멀리 대마도가 아련히 보이고, 부산, 마산, 진해가 눈 아래 있음을 느낄 수 있다. 바다 건너 학섬을 바라보며 우뚝 솟아 있는 대금산은 정상부 50m가 암괴로 되어 있는 매우 경관이 뛰어난 곳이다. 하지만 이런 훌륭한 경관보다 더 이름난 것은 정상부 아 래 사면에 자생하는 진달래군락이다. 본격적으로 꽃이 피기 시작하면 정상부는 마치 불이 붙은 듯 진홍빛으로 환하게 꽃물결을 친다. 바다 빛마저 붉게 느껴질 정도다.

산의 규모는 그다지 크지 않지만 주변의 산에 비해 높아 상대적으로 우뚝해 보인다. 또 정 상인 암봉이 유난히도 도드라져 별스런 맛이 있다. 매년 4월 초에 '대금산 진달래축제' 가 열리고 있다. 이 축제에는 백일장, 축하공연, 패러글라이딩 시범비행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 쳐져, 봄을 즐기는 상춘객들에게 흥겨움을 안겨준다.

2.총 산행거리 및 소요시간: 9.22km,4:00정도소요

3.전체 진행방향 및 예정시간

대구출발7:00-휴게소(휴식)-옥포고교10:20-대밭삼거리-강망산갈림길(강망산 왕복, 1간정도 소요)-배나무골-대금산-진달래군락-시루봉-상포마을14:50-외포항(16:00까지 개인시간)-대구18:30 도착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