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플섬 반월도 어깨산 만호바위조망

산정의 명산소개

by 산정(지홍석) 2021. 10. 19. 22:56

본문

반응형

반월도 카페옆 등산로 입구 이정표
어깨산 오름길 뒤돌아본 퍼플교와 박지도
반월도 당숲, 어깨산 등산로 하산지점에 있다
어린왕자 조형물, 반월도 등산시작점에 있다
어깨산 정상, 조망이 다소 막혀 있다
만호바위, 조망의 극치
도초와 비금도의 산들이 조망된다
비금도 선왕산과 그림산의 실루엣이 눈에 들어온다
비금도 선왕산(한중앙)
대덕산, 반월도 제2봉
만호정, 만호바위 주변에 세워져 있다
만호정에서 바라본 안좌도와 멀리 압해도 송공산
안좌도와 퍼플교, 멀리 뒤쪽으로 가운데 산은 압해도 송공산
천사대교도 보이고...
안마을과 노루섬
안마을에서 바라 본 대덕산

 

https://www.youtube.com/watch?v=wbQU2CtOl6I 

 

퍼플섬 반월도 어깨산 아스타꽃축제 [여행일: 2021. 10. 17]

 

1.개요:

신안군은 대부분 섬으로 이루어진 고장. 우리나라 섬의 숫자는 해양수산부 발표 2015년 기준으로 유인도 482, 무인도 2,876개 등 총 3,358개다. 그중에 전라남도는 무려 65%2,165개의 섬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신안군은 전라남도 섬의 절반가량인 1,004개 의 섬이 소속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신안군이 섬 마케팅으로 관광자원화에 집중하는 이유다.신안 퍼플섬Purple Island’으로 알려진 반월도, 박지도는 해외에서 더 주목 받는다. 미국 CNN, FOX NEWS에서 사진작가들의 꿈의 섬이라고 소개하기도 하고, 독일 최대 위성TV 프로지벤Prosieben과 홍콩의 유명 여행 잡지 <U magazine>에도 자세히 소개된 바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1~2022한국인은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꼭 가봐야 할 한국의 대표 관광지 100에 선정되었다.

 

2.반월도,박지도:

남도 지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섬이지만, 2015년 전라남도의 가 고 싶은 섬선정 이후 대한민국 최초로 3개의 섬을 캔버스 삼아 과감한 시도를 했다. 섬 도라지에서 착안해 섬 전체를 보라색으로 도배했다. 보라색은 고귀함, 신비주의 등 긍정적 인 뜻이 있지만, 반면에 우울, 불안, 사치, 허영을 뜻하기도 한다. CNN에서 말했듯 도박에 가까운 승부였다. 섬 사이를 잇는 총길이 2.1km에 달하는 다리를 온통 보라색으로 칠했다. 마을 주택의 지붕과 해안도로를 보라색으로 칠하고 우체통, 쓰레기통, 전동차, 음료수도 보 라색으로 바꾸었다. 심지어 커피 잔까지 철저하게 보라색으로 바꾸었다. 밭작물도 보라색의 순무, 콜라비가 자란다.

 

3.아스타꽃 축제:

108일부터 31일까지 박지도와 반월도 일원에서 퍼플섬 아스타꽃 축 제를 개최한다. ‘퍼플향기속으로 라는 주제로 처음 개최하는 퍼플섬 아스타꽃 축제는 퍼플 섬의 도로변과 아스타정원 등에 50만주의 꽃을 심어 섬을 일주하면서 보라색 꽃들 속에서 퍼플섬의 향기와 가을의 운치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4.어깨산(210m):

딸당, 만호정, 만호바위, 당숲이 있고, 박지도 당산(130m)에는 사스레피나 무 군락지와 900년 된 우물, 박지당 등 명소가 많다. 딸당은 반월도 할아버지당의 딸을 상 징하는 동백나무이다. 모든 이정표는 둘레길 트레킹과 산행을 겸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 다. 주민들의 정성어린 손길이 느껴지는 등산로는 쉼터와 이정표가 잘 갖추어져 있고, 큰 경사가 없는 완경사가 대부분이라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산행할 수 있다. 또한 사방 어느 곳이든 조망이 좋다. 들머리는 어린왕자 조형물 뒤쪽에 있다. 산행 안내도에는 어깨산 정상 까지 0.9km, 대덕산(큰재) 정상까지 1.3km라고 적혀 있다.

 

*퍼플섬(박지도,반월도)전체 등산개요*

소곡리주차장~소곡리매표소~퍼플교(문브릿지)~카페(어린왕자 조형물)~딸당~어깨산~만호정~만호바위~절골재~대덕산~절골재~안마을~당숲~카페~퍼플교~박지도~사스레피군락지~당산(기바위)~900년 우물~박지당~바람의 언덕~라벤더정원~퍼플교-두리매표소~소곡리주차장(10km, 4시간 40분 소요)

 

산정도보여행[www.sanjeong.co.kr] 010-3818-078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