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해 미조 망산

산정의 명산소개

by 산정(지홍석) 2022. 4. 19. 09:24

본문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ZROLW18K9cY&t=1s 

남해(미조) 망산(망운산:287m) 섬노래길 

 

1.개요:

'한국의 보물섬' 남해군의 미조항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봉우리를 오르는 코스로, 일 명 망운산으로 불리는 망산(287m) 정상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면 다도해를 알리듯 사방으로 펼쳐진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섬들이 주옥처럼 펼쳐진다. 왼쪽에는 미조도 사량도 두미도 욕 지도 등이, 오른쪽으로는 죽암도 조도 호도가 보인다. 화창한 날에는 그 뒤로 가운데 구멍 이 뚫린 돌섬인 '신비의 섬' 세존도까지 보인다고 한다. 천하몽돌해수욕장, 송정 솔바람해수 욕장, 설리해수욕장 등 세 곳의 해변을 둘러볼 수 있는 '섬 노래길'(바래길 4번 코스)도 일 부 같이 걸을 수 있다. 섬노래길은 천하몽돌해수욕장~송정 솔바람해수욕장~망산(망운산) 정 상~미조우체국~남망산 전망대~수협 위판장~설리해수욕장~솔바람해수욕장 코스다.

 

2.미조항:

남해군 본섬인 남해도 최남단의 항구다. 아름다운 해안선과 조도, 호도 등 2개의 유인도와 16개의 무인도가 떠 있다. 삼동면 물건리에서부터 미조항까지의 해안도로(일명 물 미도로)는 구불구불한 도로가 계속 이어지는데 철 따라 색다른 느낌을 주는 바다와 섬, 기 암괴석 등 남해바다의 절경을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을 뿐만 아니라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19번 국도의 종점에 있는 남해의 어업전진기지로, 우뚝 솟은 금산과 푸른 바다의 어울러짐 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어항이다. 미조항에서 뒤쪽으로 난 도로로 들어서면 팔랑마 을-설리마을-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드라이브 코스가 나타나는데, 이 길도 꼭 한번 가볼 만하다. 송정해수욕장은 마치 호수같은 느낌이 드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참다래나 무밑에 주차시키는 "생태주차공원"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이곳에서는 바닷가에 펼쳐진 마늘 밭이 독특한 풍경을 연출한다.

 

산정도보여행(유튜브), 산정투어[www.sanjeong.co.kr] 010-3818-078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